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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세계 100여개국 대상 수출로, 총 매출의 80% 해외에서 거둬
- 자체 기술력과 현지 맞춤 전략으로 미국, 유럽, 아시아 대륙별 고른 수출 성과 기

- 하반기 2D 혁신 신제품 출시 및 중국 3D 시장 확대로 성장 가속화 기대


글로벌 덴탈 이미징 전문기업 바텍(043150, 대표이사 노창준, 안상욱, www.vatechcorp.co.kr)이 5일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한

 제 54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덴탈업계 최초로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수출의 탑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연간 수출액을 집계해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증대에 기여한 기업에 주는 상이다. 바텍은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 제품을 판매하며 수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80%에 달하는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업계에서 유일하게 ‘1억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바텍의 해당 기간 수출액은 1억 4천만불을 기록했다.


바텍은 2003년 엑스레이 시장의 불모지인 국내에서 최초로 디지털 엑스레이 장비를 출시, 국내 시장점유율 1위(70%)를 달성하며 의료기기 국산화에 앞장섰다. 이후 치과 진단에 필요한 CT(3D), 파노라마(2D), 세팔로(두부규격촬영)를 한 장비에 결합한 세계 최초의 3 in 1 CT, 촬영 시 환자에게 노출되는 방사선량을 대폭 줄인 저선량 CT, 세계 최초 2D와 3D 영상을 동시 촬영하는 스마트 CT 등 새로운 제품을 연이어 선보이며 전세계 치과 시장 흐름을 주도해왔다.


해외 진출 10년 만에 글로벌 1위를 앞다투고 있는 바텍의 수출 성과는 대륙별 고른 매출 분포를 보인다는 점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2016년도 기준 북미(26.6%)와 유럽(21.5%), 아시아(22.2%, 한국제외) 3곳 대륙의 수출 비중이 모두 20%를 넘는다. 세계 최대 덴탈 이미징 시장인 북미의 경우 우수한 기술력과 고객 서비스를 갖춘 프리미엄 브랜드로 주목받으며 시장 성장률을 상회하는 두 자릿 수 매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단일시장으로 가장 큰 중국에서 2D 제품 1위를 고수하는 동시에 폭발적 성장이 기대되는 인도, 동남아시아 등 신흥시장에서도 구강센서(구강 내 촬영장치) 판매량 압도적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새로운 제품의 론칭와 함께 내년도 바텍의 성장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바텍은 하반기, 업계에서 유일하게 2D파노라마 영상에서 원하는 부분의 멀티레이어 이미지를 제공하는 혁신 신제품 ‘PaX-i Insight’를 출시했다. 중국시장에는 2D와 3D 복합 기능을 갖춘 PaX-i3D Smart가 출시를 앞두고 있어 성장하는 중국시장의 수요를 발 빠르게 선점할 계획이다.


바텍의 안상욱 대표는 “치열하게 경쟁하는 세계 덴탈 이미징 시장에서 독보적인 혁신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시장별 요구에 맞는 체계적인 고객서비스를 고수해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바텍이 덴탈 이미징 글로벌 1위 기술과 품질, 서비스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만큼 앞으로 2억불, 3억불 수출 달성도 머지않았다.”고 밝혔다.


 Company brief: 바텍

바텍(043150, 대표이사 노창준, 안상욱, www.vatechcorp.co.kr)은 치과의 기본이 되는 진단장비인 Intra Oral X-Ray(구강 내 촬영장치)부터 High-end CT, 그리고 영상 진단과 환자 상담을 위한 SW까지 전체 치과용 진단장비 시장을 포괄하는 덴탈 이미징 분야의 풀라인업 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이다. 바텍은 국내 덴탈 이미징 시장에서 약 80%의 점유율로 독점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해외 수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70~80% 달하는 글로벌 강소 기업이다. 바텍은 2006년 9월 코스닥에 상장되었으며 2016년 매출은 2,390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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