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바텍 네트웍스의 최신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바텍, 어메이징한 중국 성과! 중국에서 역대 최다 판매 기록 세워

20190311

바텍, 중국 광저우 치과 전시회 중

 

3D 진단장비 역대 최대 판매 기록 세워

- 프로모션 2일만에 통상 2개월 판매량인 150대 계약, 中 치과의 선풍적 바텍 인기 반영

- 혁신적 진단장비 입소문과 현지화 마케팅이 성과 요인으로 꼽혀

- 중국 시장점유율 2D 1위에 이어, 3D 1위 목표 달성 단기에 이뤄낼 것

 

바텍이 참여한 광저우 하남국제치과전시회 전경.jpg

 

 

글로벌 덴탈 이미징 전문기업 바텍(043150, www,vatechcorp.co.kr) 제24회 화남국제치과전시회(Dental South China) 기간에 진행한 단체 구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무려 150대의 3D 치과용 엑스레이 진단장비 판매 기록을 세웠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단 2일동안 진행된 프로모션 결과로, 바텍 창립 이후 초단기 최대 판매 기록이다. 또한 세계 최대 임플란트 시장으로 고성장 중인 중국 3D 시장에서 거둔 압도적 성과로 더욱 의미가 크다.

 

화남국제치과전시회는 중국 최대 규모의 치과 전시회로 지난 3월 3일에서 6일까지 광저우에서 개최되었다. 90개국 이상의 1천여 치과 전문 기업이 참여하는 데다, 중국 4대 치과 전시회 중 가장 먼저 개최되는 행사로, 기업의 한 해 매출 향방을 알 수 있는 중요한 전시회다. 

 

바텍은 화남국제치과전시회에 참여, 중국 시장의 디지털 엑스레이 진단장비 주력 모델인 ‘Green Smart’를 선보이며 판매를 진행했다. 바텍은 전시기간 동안 주요 유통 채널을 통해 단 2일간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당 기간 중국 전역의 치과의사들이 온-오프라인으로 구매를 신청해, 전시 후 집계결과 총 150 건 이상의 판매계약이 이뤄진 것. 전년도 기준 바텍의 중국 3D 제품 2개월 판매 수치에 해당하는 수량이 단 이틀만에 계약된 것이라 중국 현지에서도 반향을 일으켰다. 

 

바텍은 3D 치과용 엑스레이 진단장비 ‘Green Smart(그린 스마트)’를 작년 하반기부터 중국 내 판매를 시작해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는 그간 치과용 2D 파노라마 진단장비 시장에서 중국 내 1위를 지켜온 바텍 브랜드의 혁신성에 대한 고객 신뢰도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Green Smart’가 합리적인 가격 대비 고도화된 성능을 지닌 점도 강점이다. 중국 현지 제품에 비해서 가격이 다소 비싸지만, 임플란트/교정 진단 전문SW 탑재 등 중국 제품 대비 품질 차이가 확연해 비교 시연해 본 고객이라면 두말없이 바텍을 선택할 정도다. 또한 이번 화남국제치과전시회를 계기로 중국향 브랜드 ‘iyou(以友)’를 선보이는 등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중국 치과 의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바텍은 이번 ‘Green Smart’ 판매 돌풍이 중국 치과용 엑스레이(Extra Oral X-Ray) 시장 전체 1위를 단기간 내 실현하게 만드는 촉매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바텍은 이미 선두를 점한 2D 시장에서 현지 생산 경쟁력을 바탕으로 확고한 1위를 굳혀가는 한편, 3D 시장에서도 브랜드, 혁신성, 합리적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단기간 1위를 차지한다는 계획이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