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신소식

바텍 네트웍스의 최신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바텍, 중동법인 설립으로 오일머니 거머쥔다

2019.01.02

 

 

1. 중동법인 CI(Vatech mena) (002).png

 

 ​​​​​
 (위) 바텍 중동 법인 CI 

 

 ​

글로벌 덴탈 이미징 전문기업 바텍(043150, www,vatechcorp.co.kr)이 중동지역 덴탈이미징 1위 달성을 목표로 중동법인을 DAFZA(Dubai Airport Free Zone)에 설립했다고 2일 밝혔다.  

 

바텍의 100% 투자법인인 중동법인(Vatech Middle East, 이하 VME)은 지난해 제반 준비를 마쳐 1월 정식 출범했다. 현장역량 강화를 통해 중동지역 주요 4개국 및 기타지역 매출을 강화하고, 중동지역에 밀착된 고객 관점 마케팅으로 강력한 브랜드 신뢰를 형성하고자 설립했다. 선봉을 맡은 김성준 중동법인장은 바텍에서 10년간 근무하며 유럽과 북아메리카, 아시아 및 중동 지역 영업을 고루 담당해왔다.

 

중동지역은 의료기기 시장 규모가 연평균 10%이상 성장하는 주요 이머징 시장이다. 치과용 엑스레이 수요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빠르게 전환되는 만큼, 치과의 필수 장비인 구강센서와 2D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는 한편, 타겟에 맞는 기술 및 품질 차별화로 3D 시장을 사로잡겠다는 각오다. 특히 3D 수요가 높은 대형 병원 및 R/C(Radiology Center, 전문영상의학센터)를 집중 공략하겠는 전략이다. 정부입찰시장 비중이 높은 중동지역에서 현지 법인으로 시장 영향력을 제고하면 정부 입찰을 통한 사업 확대 가능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바텍은 중동법인을 포함, 전세계 15개 해외 법인과 100여개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다. 일찍이 유럽 시장에 진출해 3D 강자로 자리 잡았고, 최대 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저선량 프리미엄 제품인 Green 라인업으로 매년 견조한 매출 성장을 이끌고 있다. 아시아 지역에서는 중국 2D 엑스레이 시장 1, 동남아시아 및 인도 치과용구강센서 시장 압도적 1위를 기록하며, 내년도 한국을 제외한 아시아 지역 매출액이 처음으로 유럽과 북미를 추월할 것이라는 전망을 보였다. 바텍은 올해 차별화된 신제품, 10년 품질 워런티, 글로벌 고객 서비스 및 교육 강화를 통해 지속 성장하여, 전 세계 치과용 엑스레이 진단장비 분야 1위를 점하겠다는 계획이다.

 

바텍 현정훈 대표이사는 “바텍은 전체 매출에서 북미, 유럽, 아시아(한국 제외) 각 지역의 매출 비중이 안정적으로 20%를 웃돈다. 중동법인을 구심점으로 중동지역 시장 영향력을 확보하면 장기적인 성장동력을 확보하는 동시에 강력한 매출 포토폴리오가 구축될 것으로 보인다.”며, ”중동지역 덴탈 이미징 1위가 될 수 있도록 유통망 재정비 및 대리점 강화, 실시간 지원을 통한 고객 로열티 형성에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맨위로